잠실·하남 등 행복주택 8667호 입주자 가린다.. LH, 청약접수 실시

안서진 기자 2021. 7. 5. 05: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5일부터 올해 2분기 행복주택 통합모집 청약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행복주택은 사회적 도약을 위한 주거사다리로 활용될 수 있도록 대학생·청년·신혼부부 등에 공급하는 임대주택이다.

LH 관계자는 "신혼부부·산업단지근로자·중소기업근로자 등에게 맞춤형으로 공급되는 저렴한 임대료의 행복주택을 활용해 주거비 부담을 줄일 수 있기를 바란다"며 "계약금 인하를 포함한 다각적인 주거지원 역시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5일부터 올해 2분기 행복주택 통합모집 청약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사진=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5일부터 올해 2분기 행복주택 통합모집 청약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행복주택은 사회적 도약을 위한 주거사다리로 활용될 수 있도록 대학생·청년·신혼부부 등에 공급하는 임대주택이다. 유형별 입주자격, 소득 및 자산기준을 충족하면 입주 가능하다.

청약 신청은 5일부터 14일까지 LH청약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가능하다. 인터넷 취약계층을 위해 현장접수도 제한적으로 운영된다. 당첨자 발표는 10~11월 예정이다.

자료=한국토지주택공사
이번에 공급하는 주택은 전국 25개 지구에서 총 8667가구다. 지역별로 보면 서울잠실(40가구) 등 수도권 12곳 4297가구, 대구도남A-1(562가구) 등 지방 13곳 4370가구다.

이번 모집에서는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이 8개 지구에서 공급된다. 하남감일 A-7(170가구), 의정부 고산S6(293가구), 세종행복42M3(199가구) 등이다.

산업단지 근로자 및 중소기업 근로자 등을 위한 일자리연계형 행복주택도 전국 6개 지구에서 공급된다. 평택고덕A-6(1600가구), 부천상동(630가구), 아산탕정2-A14(1139가구) 등이다.

LH는 이번 입주자 모집부터 초기 계약금 마련이 어려운 청년 등에 대한 주거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계약금을 기존 임대보증금의 10%에서 5%로 낮췄다.

입주대상인 대학생·청년·신혼부부 등은 유형별 입주자격, 소득 및 자산기준을 충족할 경우 행복주택에 입주할 수 있다. 청약 전 LH청약센터 또는 마이홈포털 '행복주택 자가진단' 메뉴에서 소득·자산 등을 기준으로 입주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LH 관계자는 "신혼부부·산업단지근로자·중소기업근로자 등에게 맞춤형으로 공급되는 저렴한 임대료의 행복주택을 활용해 주거비 부담을 줄일 수 있기를 바란다"며 "계약금 인하를 포함한 다각적인 주거지원 역시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지드래곤, 매형 김민준과'찰칵'… 여전한 패션감각
'14세 연하 일본인과 결혼' 이지훈 "비가 새네요"
'득남' 배윤정, 산후소양증 고통 호소… 무슨 병?
'양다리 논란' 권민아 "신지민 사건은 진짜 억울"
초심 찾은 임영웅, 응원할 수밖에
라미란, 18살 아들 깜짝 공개… "콧대 장난 아니네"
"9등신 비율 美쳤다"… 김사랑, 역대급 여신강림
"부끄러운 줄 알라"… 한예슬, 신효정 공개 저격
"얼굴 크기 실화?"… 윤아, 가느다란 몸매 종결자
"무슨 일 생긴 거야"… 고민시, 확 바뀐 분위기 무엇?

안서진 기자 seojin0721@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